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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브랜드·채널의 대대적 변화…턴어라운드 기대-메리츠

  • 송고 2019.04.02 08:42 | 수정 2019.04.02 08:44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메리츠종금증권은 2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브랜드와 채널의 대대적 변화 진행에 따른 외형 성장률 회복 시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은 '단기 매수(Trading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2만원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양지혜 연구원은 "당분간 브랜드 및 채널 투자에 따른 비용 확대로 실적은 크게 부진하겠지만 주가는 향후 전사적인 변화의 방향과 개선 속도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특히 국내법인의 수익성 개선 및 중국 등 해외 법인의 외형 성장률 강화 여부가 중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리따움 라이브스토어의 경우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이외 50개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추가해 고객 트래픽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설화수도 최고가 라인 출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기존 핵심 제품인 윤조에센스보다 가격대가 높은 자음생에센스를 하반기 중국 현지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국 이니스프리도 온라인과 연계한 디지털 스토어 형태로 전환하고 기능성 제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새로운 화장품 트렌드 변화에 걸맞는 맞춤형 화장품·구독 서비스 등 벤처투자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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