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도 후 취항예정
에어프레미아가 2020년 취항을 위해 보잉 787-9 기종 3대를 도입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27일 항공기 리스사 에어리스코퍼레이션(Air Lease Corporation, 이하 ALC)과 보잉 787-9 신조기 세 대를 도입하는 내용의 운영리스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1호기 인도시점은 2020년 7월이며 9월과 11월, 총 3대의 신조기 모두 2020년에 도입이 완료된다.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787-9에 장착되는 엔진은 롤스로이스(Rolls-Royce)의 최신 모델인 Trent 1000-TEN으로 결정됐다. 에어프레미아는 같은 기종의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며 향후 5년 내 총 10대의 항공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종철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내년 첫 운항 준비를 준비하는 신생 항공사로서 중대한 첫발을 내딛었다"며 "동북아 시장에 우리의 혁신적인 시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국제적으로 신뢰도가 높은 ALC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티브 우드바-하지(Steven F. Udvar-Házy) ALC 회장은 "장기 운영계약으로 에어프레미아의 첫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새로운 항공기는 한국 시장에서 한 차원 높은 편의성, 서비스 및 경제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신 기술이 접목된 장거리 항공기로 에어프레미아의 노선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에어프레미아와의 사업 제휴와 새 항공사의 성공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신생 항공사가 중형항공기를 신조기로 들여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에어프레미아의 높은 사업성이 글로벌 리스사와 항공기 제작사, 엔진 제작사의 신뢰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국토부로부터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발급받은 뒤 취항 준비가 한창이다. 내년 운항 첫 해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일본 오사카와 나리타, 홍콩에 취항하고 이듬해인 2021년부터는 미주 서부 노선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로스앤젤레스와 실리콘밸리의 주요도시 산호세가 주요 취항 지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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