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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실질적인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나서

  • 송고 2019.04.10 13:02 | 수정 2019.04.10 13:02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대한상인과 유통자영업자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9일 ㈜대한상인과 슈퍼마켓이나 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과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김인석 KEB하나은행 중앙영업 2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이 최병선 ㈜대한상인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지난 9일 ㈜대한상인과 슈퍼마켓이나 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과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김인석 KEB하나은행 중앙영업 2그룹 부행장(사진 왼쪽)이 최병선 ㈜대한상인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9일 (주)대한상인과 슈퍼마켓·개인형마트를 운영하는 유통자영업자들의 물품 구매자금 지원 및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특화된 혜택이 적용된 전용 대출상품과 제휴카드로 '생큐마트.com'에서의 원활한 물품 구매를 지원하고 향후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하나은행은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 고객들에게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통해 계좌개설부터 가맹점 대금 관리, 구매자금대출 상담까지 맞춤형 밀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기업 주도의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 사이에서 치열하게 경쟁 중인 소상공인들의 만성적 구매자금 일시 부족 현상에 대한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과 직결돼 가장 효과적인 소상공인 지원책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골목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유통자영업자들은 업장당 평균 10명의 인원을 고용 중이며 일평균 1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적지 않다.

대한상인은 전국 4만5000여개 슈퍼마켓 가맹점을 보유한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의 공산품 공급본부 겸 운영사업자로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지난 2014년 2월 설립한 온·오프라인 실시간 통합상품 발주시스템 '생큐마트.com'을 운영하고 있다.

김인석 하나은행 중앙영업2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고객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오랜 고민과 연구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다양한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행복한 금융, 포용적 금융의 책임을 꾸준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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