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DGB대구은행, 2019년 디지털·프로그래머 外 전문역 모집

공인회계사, PB, 투자금융전문인력과 디지털 전문가, 프로그래머 등 16개 분야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등록 : 2019-04-16 14:59

DGB대구은행은 전문분야 특화를 위해 모바일과 디지털, 프로그래머 등 IT분야 전문역을 비롯, 기업경영 컨설턴트, 공인회계사, 투자금융 전문인력 등 총 16개 분야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본 채용은 경력 전문직 채용으로 ▲기술평가 ▲리스크관리 ▲프라이빗 뱅커 ▲투자금융 ▲기업경영컨설턴트 ▲공인회계사 ▲신용카드 마케팅 등 기존 은행 관련 전문역을 비롯해 4차 산업 시대에 따른 은행 산업에 따른 IT, 디지털 분야의 전문역을 대폭 채용하는 점이 눈에 띈다.

관련 전문역 모집 직종으로는 ▲모바일·웹 VMD ▲모바일·웹 퍼블리셔 ▲디지털금융 전략 ▲뉴미디어 기획·운용 ▲프로그래머(모바일, 인공지능, 블록체인, DBA, 인프라) 등이 있으며 총 16개 분야에서 각 분야별 한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대구은행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물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지만 경력 전문직인 만큼 각 부분별 재직 경험이 중요하다. 분야별 주요업무와 지원 자격은 업무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모집기간은 4월15일부터 4월26일까지이며, 대구은행 홈페이지 공고란에 첨부된 입행지원서를 이메일로 개별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 합격여부를 전달하며, 향후 1차 면접과 신체검사, 2차 면접을 거쳐 5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채용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태오 은행장은 "최초 지방은행으로 창립한 DGB대구은행은 이제 지역은행을 넘어 100년 은행,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을 표방하고자 각 분야별 특화된 전문 인력을 대폭 채용하게 됐다"며 "대구은행의 전문역 채용에 능력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보다 진일보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