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1일 16:5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플로, ‘AWS 서밋 서울'서 AI 체험존 운영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4-17 17:14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17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행사 'AWS 서밋 서울 2019'서 AI(인공지능) 체험존을 운영한다.

플로는 이번 행사에서 AWS 고객사로 참가해 특별 부스를 운영하고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부스는 플로의 취향 맞춤형 추천 기술 중심의 '플로 AI 체험존'으로 구성되며 부스 체험 관객들에게는 플로 굿즈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18일에는 SK텔레콤 미디어랩스 정진환 팀장이 AWS 서비스 및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에 연사로 참여해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Compass)와 플로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진환 팀장은 플로의 정교한 음악 추천이 SK텔레콤의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를 통해 구현되는 과정과 머신러닝 등 최첨단 기술의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류대원 드림어스컴퍼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플로는 실시간 차트 중심의 서비스 제공 방식에서 벗어나 AI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나'를 닮아가는 홈 화면 및 상황에 따라 감상 이력을 축적할 수 있는 멀티캐릭터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해 음악 소비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진수 SK텔레콤 미디어랩스 장은 "플로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나온다'를 모토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한 사례로, 플로를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더욱 고도화되는 추천 기술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미디어랩스는 추천 외에도 음질 강화, 보컬 분리, 음원 검색 등의 음악 관련 기술로 플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