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1일 13:4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저축은행, 목소리 인증방식 'KB착한뱅킹' 선보여

본인 목소리로 로그인·메뉴찾기·소액이체서비스 이용 가능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등록 : 2019-04-17 21:06

▲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새로운 인증방식을 도입하고 성능이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B착한뱅킹'은 보안성·간편성·신속성을 바탕으로 한 금융플랫폼으로 지정된 1개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공인인증서·보안카드 없이 간편인증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KB착한뱅킹'은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해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를 제공한다.

이 앱의 '목소리 서비스'는 FIDO 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관련 인증기관·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른 작동이 가능하다.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친 '목소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본인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와 함께 지정된 계좌로 일일 50만원 이내의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한 '모바일증명서'는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확인서를 발급하고 앱을 통해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시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치는 반면 '모바일인증서'는 앱에서 QR코드 확인으로 간단히 원본이미지 대조 및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파워보이스와 협업해 이뤄낸 성과로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협업에 나서고 있다.

에잇바이트·파워보이스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KB스타스'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 아니라 KB금융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확대도 추진 중이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