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6일 19: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제이엘케이인스펙션, 200억원 Pre-IPO 투자 유치 성공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4-19 16:52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200억원 규모의 Pre-IPO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12월 기존의 모든 투자자들이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보통주로 전환함에 따라 이번 Pre-IPO 투자는 보통주의 신주 인수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파인벨류자산운용 등이 참여했으며 회사는 총 370억원의 누적투자금액을 보유하게 됐다. 이 자금은 코스닥 상장 추진 및 인공지능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이엘케이(JLK)인스펙션은 자제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뇌졸증진단기에 대해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3등급 허가를 획득했다. 그 외에도 뇌출혈진단기, 뇌동맥류진단기, 전립선진단기 등이 식약처 임상시험계획승인(3등급)을 받았다.

또한 인공지능 의료기기 업체 최초로 보건의료신기술(NET) 인증을 받았으며 해외 유명 대학병원과도 MTA(물질이전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FDA 및 CE 임상을 본격 진행 중이다.

현재 회사는 인공지능 진단 올인원 플랫폼인 'AIHub'를 개발 완료했으며 기존의 모든 의료기기 영상을 활용해 14개 신체부위의 37개 질환을 인공지능으로 진단 보조할 수 있는 세계 최다 수준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번 투자로 유치한 자금을 활용해 국내외의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미국 및 유럽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임상 및 마케팅을 통해 인공지능 영상진단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동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와 당사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의 접목을 통해 개발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솔루션이 인류의 건강과 복지 및 전세계 의료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