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8일 16: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증권, 매매패턴분석 '알고파' 서비스 오픈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5-07 17:21

▲ ⓒKB증권

KB증권은 7일 고객이 본인의 매매 습관을 확인하고 진단할 수 있는 매매패턴분석 '알고파(Algo-P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알고파' 서비스는 기존 종목 위주의 정보제공을 넘어 고객이 올바른 투자방법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KB증권만의 알고리즘을 통해 과거 2년간의 매매를 건별로 분석해 고객의 매매패턴을 알려주며 성과 향상을 위한 매매 원칙을 제시해준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2년간 손절관리와 분산투자, 이익관리 등을 확인하는 '종합진단' ▲다양한 기준으로 매매유형과 손익비중을 보여주는 '매매유형분석' ▲우수고객과 고객의 성과를 비교해 주식투자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우수고객과 비교' 등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KB증권 고객 누구나 HTS 'H-able(헤이블)'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 2년간 매매횟수가 15회 이상 이력만 있으면 매매패턴 분석이 바로 조회 가능하다. 추후에 MT 'M-able(마블)'과 홈페이지에도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까지 이용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100명과 우수 이용후기 작성고객 10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알고파' 서비스를 통해 KB증권 고객들이 단순히 투자의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올바른 투자방법을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KB증권은 이외에도 시황분석 및 전망을 알려주는 투자방송 'The Live'와 5회째 진행 중인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등 국내외 주식시장 거래 활성화 및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