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25일 10:5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 추가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등록 : 2019-05-15 12:31

▲ 푸본현대생명은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을 추가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을 추가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간편가입’은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소견, 최근 2년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받은 이력이다. 일반가입에 비해 간소화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활용하여 보험가입 심사 절차를 간단하게 줄인 것이 특징으로 ‘간편가입’과 ‘일반가입’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또한 이 상품은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하여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보다 높은 환급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사망보장이라는 종신보험 본연의 기능에 저해지환급형을 포함하고 간편가입으로 과거 병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어 가족을 위한 생애보장을 폭넓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