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25일 18:0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올리브영,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9-05-16 09:22

▲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앞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도 스마트폰에 생성된 바코드를 통해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 완료 시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에 도입한 카카오페이 외에도 간편 결제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삼성페이, LG페이와 같은 각종 모바일 페이 결제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지난해 8월에는 CJ ONE 모바일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 '기프트카드'도 론칭했다.

또한 모바일 간편 결제 이용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지난 2월부터는 일부 매장에서 이른바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에도 들어갔다. 현금 없는 매장이란 신용카드·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모바일 페이 등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 권유하는 매장이다. 현재 10여개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편리한 간편 결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이번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도 적극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매장 쇼핑 편의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1주일간 올리브영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