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성비 화장품에 밀려 한 동안 주춤했던 명품 화장품 수요가 다시 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3년간 뷰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명품 화장품 비중이 2016년 25%에서 2018년 35%까지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판매량 추이로 봤을 때도 성장세가 뚜렷했다. 2016년부터 매년 15%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엔 20% 가까이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립스틱이었다.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가 그 뒤를 이었다.
SSG닷컴은 색조 상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서 명품 하나쯤은 장만하려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고,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인기를 끌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불신과 일부 온라인몰에서 끊이지 않는 '짝퉁' 판매 사례 등이 소비자가구매처를 선택할 때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고객을 위한 가격할인도 끊임없이 추구하는 한편, '중요한 상품을 구매할 때 믿고 살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의 격을 높이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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