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8.8℃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4.0 -4.0
EUR€ 1473.9 -0.3
JPY¥ 882.7 -4.3
CNY¥ 189.2 -0.3
BTC 92,098,000 3,822,000(-3.98%)
ETH 4,507,000 176,000(-3.76%)
XRP 754.6 34(-4.31%)
BCH 684,400 44,500(-6.11%)
EOS 1,239 2(-0.1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SSG닷컴, 지난해 명품 화장품 매출 35% 증가

  • 송고 2019.05.16 15:39 | 수정 2019.05.16 15:40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최근 가성비 화장품에 밀려 한 동안 주춤했던 명품 화장품 수요가 다시 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3년간 뷰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명품 화장품 비중이 2016년 25%에서 2018년 35%까지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판매량 추이로 봤을 때도 성장세가 뚜렷했다. 2016년부터 매년 15%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엔 20% 가까이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립스틱이었다.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가 그 뒤를 이었다.

SSG닷컴은 색조 상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서 명품 하나쯤은 장만하려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고,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인기를 끌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불신과 일부 온라인몰에서 끊이지 않는 '짝퉁' 판매 사례 등이 소비자가구매처를 선택할 때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고객을 위한 가격할인도 끊임없이 추구하는 한편, '중요한 상품을 구매할 때 믿고 살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의 격을 높이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17:55

92,098,000

▼ 3,822,000 (3.98%)

빗썸

04.25 17:55

91,898,000

▼ 3,802,000 (3.97%)

코빗

04.25 17:55

91,846,000

▼ 3,856,000 (4.0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