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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글로벌 자동차·가전 시장 정조준

  • 송고 2019.05.20 10:04 | 수정 2019.05.20 10:04
  •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21~24일 '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EP와 복합소재 기반 스페셜티 소재 전시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하는 삼양사 부스 조감도. [사진=삼양사]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하는 삼양사 부스 조감도. [사진=삼양사]

삼양사가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글로벌 자동차·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사는 21~24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박람회다. 지난해에는 40개국에서 4000여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하고 약 18만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과 복합소재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가전 제품에 특화된 스페셜티 소재를 전면에 내세운다.

삼양사는 자동차 부품 소재 시장을 겨냥해 ▲폴리카보네이트(PC) ▲전기차·경량화 ▲TPE(열가소성 엘라스토머) 등 3개 존과 가전 시장에 특화된 ▲메탈리너스 존을 구성한다. 이외에도 ▲이소소르비드 ▲패키징 ▲이온수지 등의 존도 마련한다.

폴리카보네이트, 전기차·경량화, TPE 존에서는 자동차 내외장 부품, 전장 부품, 헤드램프 부품,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 등 소형 부품부터 대형 모듈에 이르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전시한다.

메탈리너스 존은 금속 재질 느낌의 EP소재 브랜드인 ‘메탈리너스’가 적용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여 해당 소재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자동차와 가전 업계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와 기술력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며 "글로벌 자동차, 가전 업계에 삼양사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컴파운드 전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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