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0일 08:2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에너지공단-체육진흥공단, 예산집행 투명성 강화 맞손

에너지공단, 올림픽공원 등 에너지 효율화 기법 지원
체육공단, 회계사고 예방 및 투명한 예산 집행 지원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등록 : 2019-05-24 14:41

▲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에너지공단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임상경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우측)과 전윤애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좌측) 및 행사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공고히 한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24일 서울 올림픽 파크텔에서 '감사 및 리스크관리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감사 및 리스크관리가 우수한 분야를 상호 지원·협력한다. 에너지공단은 에너지 진단 및 에너지 효율화 기법을 지원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를 통해 올림픽공원 내 시설물과 광명경륜장 및 미사리경정장 등의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하겠다는 방침이다.

매년 1조 5000억원의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조성해 관리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회계·재무 분야에서 축적해온 리스크관리 전문성을 에너지공단에 지원한다. 에너지공단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계사고를 예방하고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강화한다.

또 양 기관은 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최신 감사 정보 교류, 자체감사 지적사례 및 모범사례 공유 등에 대해서도 상시적으로 협력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회계·재무 분야 리스크관리 전문성을 벤치마킹해 공단의 사업예산 투명성을 강화하고 자체 감사활동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