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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SAP "클라우드+경험관리로 韓 디지털 전환 선도"

  • 송고 2019.05.30 13:38 | 수정 2019.05.30 13:39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5년간 1854조 규모 경험경제 기회…국내 기업 디지털 혁신 지원"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가 "클라우드 솔루션에 경험관리 역량을 결합해 한국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30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경험경제 시대는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과 조직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대를 뜻한다"며 "경험경제 시대의 기업과 조직은 경험데이터(X-data)와 운영데이터(O-data)를 결합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인엔컴퍼니 조사에 따르면 80%의 기업이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믿는 반면, 이에 동의하는 고객은 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대표는 "이는 경험경제 시대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향후 5년 동안 1854조원의 경험경제 기회가 있다"며 "경험데이터는 클라우드로 정보를 수집한 다음 여러 가지에 대한 답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가 합쳐졌을 때 매우 강력하다"며 "이것이 SAP가 9조원을 들여 퀄트릭스를 인수한 배경"이라고 강조했다.

SAP는 올해 초 경험관리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퀄트릭스(Qualtrics) 인수를 완료했으며 국내 시장에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현재 제공 중인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에 경험관리 역량을 추가해 한국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는 현재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43만7000여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이퍼스케일러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많은 한국 기업들이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고급 애널리틱스 등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을 진행 중이다. 국내 5대 기업 중 4곳은 SAP의 차세대 디지털 코어 솔루션인 SAP S/4HANA®를 도입했다. 또한, 지난 1년간 중소기업 부문도 매출이 전년 대비 20% 성장했으며 현재 SAP코리아 중소기업 고객은 70%가 서울 외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 대표는 "이제는 모든 기업이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최상의 경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SAP는 한국 기업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변혁 파트너로 그들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발돋움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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