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19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 日 도쿄 시부야에 '어피치' 팝업스토어 오픈

이달 말까지 운영…대형 어피치와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마련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06-03 08:49

▲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카카오IX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30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 츠타야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와 오사카 츠타야 에비스바시 지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것이다.

도쿄를 대표하는 상업지구인 시부야에 자리하게 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차별화 포인트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고객이 직접 모델이 돼 SNS용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어피치 대형 구조물과 함께 핑크빛 어피치의 모습을 담은 포토월을 구비해 흥미를 더했다.

시부야 츠타야에서 판매되는 상품수는 200여종으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및 오사카 츠타야에서 인기를 끌었던 키링, 문구류, 스티커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어피치의 매력을 부각시킨 휴대폰케이스 3종을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 한정으로 선 발매해 카카오프렌즈 마니아들의 발걸음을 끌겠다는 전략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의 운영시간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의 특성을 반영해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 폭넓은 시간대로 운영되며 일본의 낮과 밤을 밝힐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어피치가 도쿄와 오사카에 이어 시부야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하면서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며 "국민 캐릭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K-캐릭터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활발한 해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