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20일 18:3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제주항공, 대학생 마케터 '조이버' 모집

국내외 학생 공동 작업…상대 문화 이해 바탕 여행 콘텐츠 제작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등록 : 2019-06-14 15:29

▲ ⓒ제주항공

제주항공에서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산업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조이버(Joyber)' 16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조이버'는 제주항공 마케팅담당자와 함께 국내·외 항공산업 동향과 여행 트렌드 분석을 기초로 마케팅 실무기획과 실행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제주항공의 국내∙외 취항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을 통해 경험한 것들을 소재로 자신의 아이디어와 실무자의 조언을 더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에서 활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부터는 국내외 대학생이 한 팀이 돼 상대의 문화와 여행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외로 여행하려는 한국인, 그리고 우리나라를 여행하려는 외국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6월21일까지 모집하는 16기 조이버는 모두 15명을 선발하며, 한국 대학생 10명과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가에서 온 유학생 5명 등이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약 6개월이다.

조이버에 지원하려면 제주항공이 제2, 제3의 허브로 삼아 노선을 확대하고 있는 김해, 무안, 청주 등 지방국제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국제노선에 대한 콘텐츠 또는 제주항공 국제선 페어패밀리 운임소개 컨텐츠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후 해당 URL을 제출하면 된다.

조이버로 선발되면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항공권 각 1매와 활동비를 지급하며, 영상물 제작 우승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 그리고 최우수 조이버에게는 국제선 항공권 등을 부상으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