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4.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143,000 1,734,000(-1.83%)
ETH 4,456,000 85,000(-1.87%)
XRP 764.8 35.7(4.9%)
BCH 692,100 18,400(-2.59%)
EOS 1,149 10(0.8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유튜브, 동영상 앱 사용시간 압도적 1위

  • 송고 2019.06.18 06:00 | 수정 2019.06.18 08:04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5월 한 달간 414억분 이용…전체 88% 점유

ⓒ와이즈앱

ⓒ와이즈앱

유튜브 사용시간이 타 동영상 앱과 비교해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지난달 한국 모바일 동영상·플레이어 편집기 앱의 사용시간 점유율에 따르면 1위는 유튜브다.

유튜브는 3272만명이 총 414억분을 이용했다. 구글 플레이의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로 등록된 모든 앱들의 총 사용시간인 468억분 중 88%를 점유했다.

지난해 5월 유튜브는 월 사용시간이 291억분으로 동영상 카테고리 사용시간 341억분의 86% 차지했다. 1년 동안 2%p의 점유율이 증가했다.

2위는 틱톡으로 367만명이 총 11억분을 사용해 2.4%를 점유했다. 3위는 아프리카TV와 옥수수로 각각 총 9억분을 이용해 1.9%를 차지했다.

세대별로는 이용 현황에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유튜브(98억분), 틱톡(8억분) 순으로 총 사용시간이 길었다.

20대는 유튜브(85억분)·아프리카TV(4억분) 순이었고 30대는 유튜브(63억분)·아프리카TV(3억분), 40대는 유튜브(61억분)·옥수수(4억분), 50대는 유튜브(107억분)·옥수수(1억분)로 집계됐다.

특히 50대 이상 세대에서는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의 전체 사용시간 114억분 중 107억분을 유튜브에서 이용해 94% 점유율로 전체 세대 중에서 가장 높았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5월 한 달 동안 전국 3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8:53

93,143,000

▼ 1,734,000 (1.83%)

빗썸

04.20 18:53

93,021,000

▼ 1,731,000 (1.83%)

코빗

04.20 18:53

93,004,000

▼ 1,819,000 (1.9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