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6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가스 "친환경 연료로 사회적 가치 창출"

LPG 연료전환 사회적 가치 5억 창출…올해 10억 목표
사업 全 과정 해수 열 이용 등 에너지 절감 실천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등록 : 2019-06-27 08:56

SK가스가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창출의 일환으로 친환경 연료, 에너지 절감에 힘준다.

SK가스는 우선 아스콘 업체 등을 대상으로 연료 전환 사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배출이 많은 벙커C유를 친환경 연료인 LPG로 대체하겠다는 것이다.

대기오염배출 절감은 사회적 가치 성과 중 중심이 되는 부분이다. LPG 차량의 대기오염 개선 효과는 지난해 8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지난해 SK가스는 LPG연료전환 사업으로 약 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바 있다. 올해는 이 목표치를 2배 이상으로 늘려 잡겠다는 계획이다.

또 SK가스는 현재 사업을 진행하는 모든 과정에서 에너지를 절감하고 있다. 일례로 LPG를 선박에서 저장기지로 이송할 때 바닷물의 열을 이용한다.

LPG의 온도를 높이는 해수 열교환 과정을 추가해 이송에 필요한 에너지의 11% 가량을 줄였다.

SK가스가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총 1508억원이다. SK가스는 이를 기준점으로 잡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SK가스 관계자는 "각각의 사업 영역에서 친환경 등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찾고 있다"며 "앞으로 이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결과적으로 사회적 편익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