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4일 17:2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롯데케미칼,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임병연 대표 "안전, 환경 투자 강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적극 추진"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등록 : 2019-07-02 09:23

▲ 롯데케미칼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고객 및 이해관계자 등과의 소통을 위해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07년부터 매년 회사의 사업 및 사회, 환경적 성과와 목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내·외부 이해관계자 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발간된 보고서에 비해 미국 에탄크래커(ECC) 및 EG공장 준공 등 신규 사업 성과와 테마별 사회공헌 활동을 비롯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또 일, 생활 균형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 도입과 안전, 환경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투자 등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임병연 롯데케미칼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지만, 위기를 성공으로 바꾼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할 것"이라며 "안전, 환경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혁신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