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6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페퍼저축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4기 출범

7~8월간 홍보, 마케팅 등 금융권 실무 경험 기회 제공
제2금융권 최초 시작, 올해로 4년째 맞아…우수활동자 채용 우대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7-02 15:15

▲ 페퍼저축은행 '핫페퍼스' 4기 참가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은 지난 1일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 '핫페퍼스(Hot Peppers)' 4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핫페퍼스는 2016년 제2금융권에서 최초로 시작된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홍보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지원 절차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핫페퍼스 4기 참가자들은 7월 1일부터 두 달간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브랜딩 전략 수립, 페퍼저축은행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홍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는 참가자들과 페퍼저축은행 직원들과의 멘토링 세션 등을 포함해 업계와 직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했다. 또한 직무 관련 경험 외에도 SNS 콘텐츠 제작 및 향후 취업을 대비한 이미지 교육 등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핫 페퍼스 참가자는 두달동안 페퍼저축은행의 브랜딩에 참여하며 본인의 역량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지난해 핫페퍼스 3기에서 제안했던 브랜딩 아이디어는 페퍼저축은행의 브랜딩 전략에 일부 사용되기도 했다.

핫페퍼스 4기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홍보대사 기간 동안 함양한 직무역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턴십 기회와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번 핫페퍼스 참가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핫페퍼스는 페퍼저축은행의 미래 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실무 경험과 교육 세션을 제공함으로써 제2금융권 내 대표적인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올해도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핫페퍼스 4기 대학생들의 멋진 도전과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