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19일 16:5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파생상품학회, APAD 국제학술대회 개최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9-07-12 16:24

한국파생상품학회는 오는 15일과 16일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제15차 APAD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APAD(Asia-Pacific Association of Derivatives, 아시아-태평양 파생상품협회) 국제학술대회는 지난 2004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거래소를 비롯한 관련 유관기관이 후원한다.

매년 파생상품과 재무금융을 전공하는 세계 각국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최신의 연구 성과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 관련 산업계와 학계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한국파생상품학회 윤정선 회장의 환영사, 한국거래소 정창희 부이사장(파생상품시장 본부장)의 축사에 이어 시장미시구조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알버트 피트 카일( Albert Pete Kyle) 메릴랜드대학교 교수가 기조연설을 한다.

학술논문 발표 후에 이어지는 특별 심포지엄에서는 이효섭 박사와 강한길 박사가 최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윤정선 한국파생상품학회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파생상품시장의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시의적절한 제언을 할 수 있는 장이 되고 특히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으로 대표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금융환경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창희 거래소 부이사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파생상품시장 발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토의돼 한국거래소의 파생상품시장 활성화 노력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