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15: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캠코, 매주 금요일 '온비드 모의입찰 실습' 개최

전 입찰과정 직접 경험 가능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07-12 16:49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2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캠코 서울지역본부 3층 교육장에서 '2019년 제1차 온비드 모의입찰 실습'을 개최했다.ⓒ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가 운영하는 온라인 공공자산 거래시스템 온비드는 12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캠코 서울지역본부 3층 교육장에서 '2019년 제1차 온비드 모의입찰 실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입찰 실습은 인터넷·모바일 사용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공매물건 검색부터 입찰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온비드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비드 모의입찰에서는 △온비드 설명 및 활용사례 소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물건 검색 △입찰 참가 및 결과 확인 등 온비드를 통한 전 입찰과정을 실제와 같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온비드에 대한 각종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캠코는 이번 실습을 시작으로 8월부터 온비드 이용고객을 위한 모의입찰 실습을 매주 개최할 계획이며, 참가 신청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이용설명회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 내 교육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추진되는 온비드 모의입찰 실습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온비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매 서비스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온비드 이용방법과 공매투자 사례 및 노하우, 부동산 시장 전망 등 다양한 재테크 강의를 국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공매투자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공매 초보자를 위한 실습 이외에도 온비드 이용기관을 위한 실습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온비드를 통한 공공자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