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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선보인다

  • 송고 2019.07.31 08:53 | 수정 2019.07.31 16:28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올해 초부터 진행해오던 '국민가격 프로젝트'가 더 강력해졌다.

이마트가 올 초 정용진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스마트한 초저가 상품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과거와는 차원이 다른 효율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등장하고, 국내 유통시장에 온·오프라인 업체 간 치열한 가격 전쟁에서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동일 또는 유사한 품질 상품에 비해 가격은 30~60% 가량 저렴하며, 한번 가격이 정해지면 가격을 바꾸지 않는다.

이번에 1차로 와인, 다이알 비누 등 30여개 상품을 선보인 후 올해 200여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상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향후 500여개까지 초저가 상품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고객의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후 대량매입과 신규 해외 소싱처 발굴, 업태 간 통합매입, 디자인과 부가기능 간소화 등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

예를 들면 시세보다 60% 저렴하게 선보이는 초저가 와인이나 다이알 비누의 경우 평소 매입물량보다 수백 배 많은 물량을 대량 매입해 가격을 낮췄다.

식품 건조기는 신제품 생산 대신 세계적인 초저가 할인점 '알디'에서 검증된 상품을 직접 구매해 선보이고 '와우넛츠 피넛버터'의 경우 신규 소싱처를 발굴해 기존 상품보다 판매가격을 최대 50% 낮췄다.

또 바디워시 제품은 노브랜드 등 전문점과 통합매입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올해 9월에는 부가기능이나 디자인은 간소화하고 상품의 본 기능에 충실한 '일렉트로맨 TV'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이갑수 사장은 "상시 초저가 상품은 이마트의 지난 26년간 상품 개발 역량을 총집결한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만든 것으로 국내 유통시장에 초저가 상품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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