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1월 28일 13:3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초소형 EV 'D2' 경품 전달식

쎄미시스코 D2 경품으로 전달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등록 : 2019-07-31 13:55

▲ 엑스포 경품차량 증정식 개최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 30일 제주시 '쎄미시스코 SMART EV 제주센터'에서 엑스포 경품차량 증정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 5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엑스포 행사 관람객들을 위해 전기차 제작사인 ㈜쎄미시스코로부터 후원을 받아 2200만원 상당의 초소형 전기차 'D2'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경품의 주인공은 제주에 거주하는 남민정씨(41)가 됐다. 남 씨는 "평소 전기자동차가 경제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이라 관심이 많았는데,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서 뜻밖에 행운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 전기차 보급 전도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증정식에는 김대환 조직위원장, 이순종 쎄미시스코 대표를 비롯해 엑스포 관계자 20여명도 참석했다.

김대환 조직위원장은 "국제전기차엑스포는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고 궁극적으로는 전기차 다보스 포럼을 지향한다"며 "내년에는 경품 이벤트 뿐만 아니라 관광객·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는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를 내년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키로 하고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내년 전기차엑스포 행사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벤처캐피털(VC) 라이징타이드의 오사마 하사나인(Ossama Hassanein) 회장을 비롯해 전기자동차 포뮬러(FE) 코리아 2020 조직위원회 이희범 위원장(전 산업자원부 장관),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아시아개발은행(ADB), 중국전기차100인회(China EV100), 일본전기차보급협회(APEV) 등이 참가한다.

조직위는 이러한 국제기구 및 단체와의 공동협력을 통해 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차 엑스포로서의 위상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