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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 수입차社 됐다…"올해 수입차 비중 60%"

  • 송고 2019.08.04 09:55 | 수정 2019.08.04 09:55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수입 판매 차종 증가와 함께 KAIDA 회원 가입 신청

쉐보레 콜로라도ⓒ한국지엠

쉐보레 콜로라도ⓒ한국지엠

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회원 가입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쉐보레는 그동안 국내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더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늘리기 위해 수입 판매 차종을 확대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글로벌 쉐보레 브랜드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강력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기대 이상으로 대응하도록 준비가 돼 있다는 점이다”며 “이번 KAIDA 회원 가입으로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정체성이 보다 분명해져 브랜드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쉐보레 브랜드는 2011년 한국 시장 도입 이후 국내에서 생산된 쉐보레 제품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폭 확대를 위해 쉐보레 볼트 EV, 이쿼녹스, 임팔라, 카마로 등 해외에서 생산된 글로벌 제품들을 꾸준히 국내 시장에 출시해 왔다.

올해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두 차종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면 쉐보레 차종 중 수입 차종 비중은 60% 이상이 될 예정이다.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는 볼트 EV 수입 판매로 업계 최초로 장거리 주행의 순수 전기차 경험을 제공했고 카마로를 통해 강력한 스포츠 카의 경험을 제공해 오고 있다”며 “국내 고객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와 국내 시장에서 가장 공간 활용성이 좋은 대형 SUV 트래버스 출시 등 쉐보레의 고객 경험 확대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KAIDA는 쉐보레의 회원 가입 신청을 받고 회원사 등록과 관련한 내부 가입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한국지엠은 자동차 디자인, 연구개발 및 생산 등 대표적인 한국의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변함없이 지속할 것이며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다져 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 카허카젬(Kaher Kazem) 사장은 “한국지엠은 KAMA와 KAIDA의 회원사로서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한국에서 지속 생산 및 다양한 수입 판매 차종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며 “KAMA 및 KAIDA 양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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