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8일 16:4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공개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8-16 15:52

▲ 16일 에픽게임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무료 공개한 게임 '뮤턴트 이어 제로: 로드 투 에덴'과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뮤턴트 이어 제로: 로드 투 에덴'과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를 무료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뮤턴트 이어 제로: 로드 투 에덴은 실시간 탐험과 스토리 그리고 잠입과 전술이 결합된 턴 기반의 RPG 게임이다. 비어드 레이디스가 개발해 지난해 12월 펀컴에서 출시했다. 엑스컴에서 영감을 받아 턴 기반의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인류가 멸종한 이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동물에 가까운 뮤턴트만이 남아 피난처나 식량을 찾아 모험을 펼치는 내용이다. 특히 실시간 스텔스 기술을 사용해 적 진영에 몰래 잠입하거나 전투를 회피하는 등의 전략을 쓸 수 있다.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는 16비트 클래식의 액션 모험 RPG 게임이다. 2D 픽셀 그래픽임에도 부드럽고 섬세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인디 개발사 하트머신이 킥스타터 후원을 통해 자금을 모아 개발한 후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는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동반한 질병에 시달리는 방랑자가 된다. 병을 고치기 위해 매장된 시간의 땅을 여행하면서 시간 속에 잊힌 지식과 잃어버린 기술을 모으는 내용이다. 게임의 난이도가 높은 편으로,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월드워Z', '엔터 더 건전', '앨런 웨이크' 등을 비롯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17개 게임에 클라우드 저장 기능이 적용됐다. 17개 게임 외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된 유비소프트의 모든 게임은 클라우드 저장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저장은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 이력이 웹상에 저장되는 기능이다. 어떤 기기로 게임을 플레이해도 경험치, 레벨, 아이템 등 직전 상태의 게임 이력을 이어갈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각 게임 개발사들과의 테스트를 통해 더 많은 게임에 클라우드 저장을 적용할 계획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전면 적용될 예정인 클라우드 저장 등 기능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