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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더 똑똑해진 'AI 2 셋톱박스' 출시

  • 송고 2019.08.21 10:00 | 수정 2019.08.21 09:15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신기술 적용으로 획기적인 음성 인식과 세련된 디자인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 출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21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AI 2 셋톱박스를 선보였다.

또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과 임신·육아 관련 예비·초보부모들을 위한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등 다양한 B tv 신규 서비스를 런칭했다.

이날 발표에 나선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이제 B tv가 미디어 플랫폼을 넘어 본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편의성 및 기능을 강화한 AI 2 셋톱박스를 출
시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AI 셋톱박스 이용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 인식이 조금 떨어진다'는 일부 고객의 불만에 주목해 AI 2 셋톱박스에는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하고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적용해 음성 인식률을 대폭 높였다.

빔포밍 기술이란 사용자의 발화 위치를 찾아 발화된 음성만을 음성인식에 이용하고 그 외의 소리는 줄여 없애는 기술이다. 스테레오 방식의 스피커도 적용했다.

SK브로드밴드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소모되는 대기전력을 대폭 감소시킨 스마트3 셋톱박스를 출시했다. 셋톱박스는 가정의 가전기기 중 대기전력이 가장 높은 기기에 속하는데 스마트3 셋톱박스는 KC 인증기준 대기모드 상태에서 1.5W 전력을 사용, 기존 셋톱박스 대비 절반 이하 수준으로 낮췄다. 안드로이드 기반 유튜브와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한다.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음성명령 등 AI 기능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AI 2 셋톱박스를, 전기요금 절감 및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스마트3 셋톱박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생활 및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B tv PICK'을 출시했다. B tv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리모컨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울러 EBS와 손잡고 임신·육아 전문 영상콘텐츠 1500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육아학교' 서비스를 런칭했다.

예비·초보부모들이 육아에 알아두면 좋은 기초상식부터 연령별 아이의 성장에 맞는 발달과정, 상황별 심리상태, 기질별 육아법은 물론 아이의 건강정보를 상황·유형별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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