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6일 10:5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성윤모 산업부 장관 "고효율 저소비 에너지 구조 구축"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형광등 퇴출하고 에너지 리빌딩 사업 추진"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등록 : 2019-08-22 20:30

"우리사회를 고효율 저소비 에너지 구조로 바꿔 나가겠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에서 "정부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에너지의 날' 행사는 에너지 절약 홍보, 신재생 에너지 체험 등 에너지 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확산을 목적으로 에너지 시민연대 등 시민단체를 주축으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돼 왔다.

성 장관은 "효율이 높은 건물은 '에너지스타' 건물로, 효율이 우수한 가전은 '으뜸효율' 가전으로 선정해 고효율 시설과 제품을 확산시킬 것"이라며 "효율이 낮은 형광등은 단계적으로 시장에서 퇴출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동체 단위에서 노후아파트 단지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에너지 리빌딩' 사업도 시행될 것"이라며 "전동기, 스마트 조명 등 에너지 효율 핵심 제품과 설비에 대한 지원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성 장관은 "에너지 전환은 에너지 수요와 공급의 문제를 넘어서 '경제, 사회 전반의 문화와 인식의 변화까지 포괄'하는 광범위하고 장기적 과제"라면서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참여와 실천이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전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