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이 공동 제작한 한·독 합작 웹드라마 '롯데하우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2019 서울 웹 페스트에서 '베스트 브랜디드 시리즈'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하우스(Lotte Haus)'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인 샤롯데가 살았던 독일 베츨라시에 있는 생가 '롯데하우스'와 한국 롯데월드타워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한국과 독일 젊은이들의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웹드라마로는 최초로 한국과 독일의 제작사가 합작한 롯데하우스는 약 6개월의 제작기간 동안 언어∙지리적 장벽을 넘어 3편 시리즈를 제작했다. 또 미국 마이애미, 프랑스 마르세유, 이탈리아 로마 웹 페스트에도 초청돼 전 세계 웹 작품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지난 23일에는 미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웹 페스트 관계자 150여명이 롯데하우스 주요 촬영장소인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하기도 했다.
롯데하우스는 9월 중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월드타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