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창립 18주년 맞아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제공·고객보호 강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은 2일 창립 18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최근 해외 금리파생상품 손실 논란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접하면서 신한은 진정으로 고객을 위하고 있는지, 금융이 지향해야 할 모습은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게 됐다"며 "신한이 더 높이 창도(創導)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시선을 한층 높이고 고객과 사회의 관점에서 탁월함을 주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일류 신한'은 고객의 신뢰와 인정을 통해 결정된다고 지적한 조 회장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려는 진정성 있는 노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룹 부동산 협의체, 인공지능 NEO 등 현재 추진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더 좋은 상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성을 담고 수익을 얻지 못한 퇴직연금 고객에게는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는 것처럼 납득할만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면 금융사로서의 존재가치가 없다는 것이 조 회장의 생각이다.
사회를 위한 금융의 역할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것도 '일류 신한'이 해야할 역할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조 회장은 우수 기술력을 가진 벤처, 중소, 퓨처스랩 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혁신금융이라는 '성장의 사다리'를 놓아주고 경력단절 여성,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의 플랫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범국가적 기후변화 대응 등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귀 기울여 모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리딩금융그룹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직원에게 자부심과 행복을 주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업의 특성에 맞는 유연근무제 도입, PC오프제 시행, 회의·보고 문화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주 52시간을 넘어 주 40시간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는 노력을 흔들림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대내외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성장영역에서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지원하고 그룹 경영리더 확대, 쉬어로즈(Sheroes) 선발 등 임직원 모두가 신한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회장은 "일등은 남과 경쟁하고 결과로 평가받지만 일류는 자신과 싸워 이기고 과정을 통해 가치를 인정받는다"며 "고객과 사회에서 인정받고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는 '일류 신한'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