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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후지제록스, 사무용 복합기 1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 송고 2019.10.15 09:02 | 수정 2019.10.15 09:03
  •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전반적 만족도·재구매 의향·요소 만족도 높은 점수

올해 출시한 고장 예측 시스템 'RDHC', 고객 만족도↑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제공=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제공=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 사무용 복합기가 1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2001년부터 매년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요소 만족도' 등 3가지 모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 신뢰도 ▲다양한 부가기능 ▲적절한 유지 관리비 ▲소모품 교체 용이에서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빠른 출력 속도 ▲적은 잔고장 ▲조작의 편리함 ▲우수한 A/S ▲직원의 친절한 응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RDHC(Remote Device Health Check, 장비원격진단)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RDHC 서비스'는 IoT와 빅데이터를 통해 사무용 복합기, 디지털 인쇄기 등 사무기기 고장을 원격으로 사전 예측하는 프로그램이다.

기기 내 수백여 개의 센서와 부품에서 감지된 데이터로 문제 발생 가능성 예측한다. 복합기 에러 발생이 예측되면 한국후지제록스에 자동으로 접수됨과 동시에 예방 조치가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사업본부장은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 중"이라며 "이번 성과는 고객이 갖고 있는 과제를 해결하고 업무 혁신을 지원한 결과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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