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2 11:10:30
모바일
27.1℃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보통

SK C&C, '바이탈리티' 서비스 개발 수주

  • 입력 2019.10.29 08:50 | 수정 2019.10.29 08:50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글로벌 바이탈리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사업 수주

SK C&C는 헬스 앤 웰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1위인 ‘바이탈리티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참여한다.

29일 SK C&C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표 금융사인 디스커버리(Discovery)사의 ‘글로벌 바이탈리티(Vitality)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 독일, 일본, 파키스탄에서 사용하는 바이탈리티 플랫폼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의 글로벌 통합 바이탈리티 플랫폼 구축을 위해 주요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개발해 통합 운영한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도입하면 서비스 중단 없이 바이탈리티 시스템의 각종 애플리케이션 추가 및 변경, 신규 기능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바이탈리티는 남아공은 물론 미국, 호주, 이탈리아, 싱가포르, 한국 등 전세계 19개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1위 헬스 앤 웰니스 서비스다.

일일 걸음 수 등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보험료 할인, 무료 커피 제공, 통신료 할인 등의 다양한 등급별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국에서는 AIA생명, SK텔레콤, SK C&C가 지난해 8월 출시해 130만명이 넘게 사용하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SK C&C는 한국인 생활·소비 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과 운영, 파트너사 확장을 주도하며 디스커버리사와 협력해 왔다.

SK C&C는 디스커버리사의 디지털 전략 개발 파트너사로서 디지털 기반의 바이탈리티 플랫폼을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19개의 바이탈리티 서비스 도입 국가 전체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기열 SK C&C 디지털총괄은 “전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바이탈리티의 핵심 시스템이 SK의 디지털을 만나 한층 더 스마트해 질 것” 이라며 “바이탈리티 플랫폼의 지속적인 디지털 진화를 지원하며 바이탈리티의 글로벌 헬스 앤 웰니스 서비스 확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