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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장애청소년 대상 '코딩 수업'…교육 역차별 해소

  • 송고 2019.11.07 08:02 | 수정 2019.11.07 08:03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2020년까지 100여개 특수학교, 장애청소년 1000여명에 SW수업 계획

수원 소재 자혜학교에서 학생들이 코딩스쿨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SKT

수원 소재 자혜학교에서 학생들이 코딩스쿨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SKT

SK텔레콤이 ICT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청소년에게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올해부터 내년 말까지 전국 특수학교(일반학교 특수학급) 100여개, 1000여명의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행복 코딩스쿨)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애청소년 ‘행복코딩스쿨’ 교육과정은 알버트 로봇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을 받는 기초과정(10주)과, 개인 및 팀단위의 코딩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심화과정(ICT메이커톤, 심화캠프)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교육품질과 수준 높은 수업진행을 위해 코딩 전문강사 300여명을 직접 학교로 파견해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과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전국의 특수교육학과 및 소프트웨어 교육학과 교수∙특수학교 교사∙기업체 등 30여명의 전문가로 집필진을 구성해 총 14종의 교과서도 만들었다.

이 교재들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에듀에이블’(특수교육 전문 교육자료 포탈)에 공개됐으며 장애 청소년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장애청소년 코딩스쿨은 노사합의에 따라 SK텔레콤 임직원들이 기본급 인상분의 30%를 내고 사측에서 같은 수준의 금액을 출연해 매년 30억원의 재원을 마련해 진행하는 사업 중 하나여서 더욱 뜻깊다.

이준호 SK텔레콤 SV 추진그룹장은 “행복 코딩스쿨을 통해 장애 청소년이 ICT 교육 기회에서 차별 받지 않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숨겨진 재능을 발굴해 훌륭한 인재로 커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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