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9.8℃
코스피 2,555.59 79.11(-3.0%)
코스닥 826.66 28.99(-3.39%)
USD$ 1390.7 10.7
EUR€ 1476.2 7.2
JPY¥ 902.6 10.1
CNY¥ 191.6 1.3
BTC 89,400,000 2,390,000(-2.6%)
ETH 4,310,000 154,000(-3.45%)
XRP 703.2 29.9(-4.08%)
BCH 668,800 29,300(-4.2%)
EOS 1,067 25(-2.2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제일제당, 중국 박람회서 '비비고·햇반' 알리기

  • 송고 2019.11.07 15:53 | 수정 2019.11.07 15:53
  •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에서 진행되는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햇반존'을 둘러보고 있다.ⓒCJ제일제당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에서 진행되는 '제2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햇반존'을 둘러보고 있다.ⓒ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5~10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NECC)에서 열리는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여해 대규모 홍보관을 운영하며 '비비고', '햇반' 등 대표 브랜드를 알린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중국국제수입박람회는 중국 상무부와 상하이 인민정부의 공동 주최 하에 진행되는 국가급 행사다.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식품뿐 아니라 자동차, 의류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150여개국의 3700여개 기업들이 참가한다. CJ제일제당은 국가회의전람센터 CJ그룹관에서 '비비고존'과 '햇반존'을 운영한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식대도 마련했다. 각 브랜드 존에서는 브랜드별 대표 제품을 전시한다. 제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더 시청할 수 있다. 제품 시식 행사는 6일간 '비비고 왕교자', '햇반컵반 볶은김치덮밥', '햇반컵반 옐로우 커리 덮밥' 등의 메뉴로 구성해 총 1350식을 제공한다.

비비고존에서는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선도하는 비비고 브랜드를 알렸다. '비비고'를 통한 한식 소개는 물론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한 여러 제품 및 비비고 제품으로 차린 반상을 구현해 전시했다.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육개장'의 생산 과정을 영상으로 제공했다. '햇반존'에서는 햇반 브랜드 소개 및 '햇반 잡곡밥' 등 다양한 햇반 제품과 영상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햇반의 세 가지 비밀(무보존료, 용기 안전성, 밥맛의 비밀)에 대한 영상을 통해 CJ제일제당만의 식품 제조 기술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30~40%였던 CJ그룹관 내 비중을 올해 80%까지 확대해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현지 홍보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비비고와 햇반 등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중국에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55.59 79.11(-3.0)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11:20

89,400,000

▼ 2,390,000 (2.6%)

빗썸

04.19 11:20

89,334,000

▼ 2,316,000 (2.53%)

코빗

04.19 11:20

89,365,000

▼ 2,362,000 (2.5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