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2.1℃
코스피 2,675.75 52.73(2.01%)
코스닥 862.23 16.79(1.99%)
USD$ 1376.0 0.0
EUR€ 1470.9 -1.5
JPY¥ 887.8 -1.0
CNY¥ 189.3 -0.2
BTC 95,475,000 374,000(-0.39%)
ETH 4,694,000 90,000(1.95%)
XRP 779 10.2(-1.29%)
BCH 717,300 15,900(-2.17%)
EOS 1,243 33(2.7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우리은행,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 실시

  • 송고 2019.11.11 15:17 | 수정 2019.11.11 15:17
  •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우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은행은 '날인'을 '도장을 찍다'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꾸는 등 30개 개선용어를 11월 한달간 전직원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와 함께 쉬운용어 사용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에 앞선 지난달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테마제안을 실시했으며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해 고객응대 사용빈도·효과성에 따라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에 더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손태승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경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75.75 52.73(2.0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22:18

95,475,000

▼ 374,000 (0.39%)

빗썸

04.24 22:18

95,267,000

▼ 450,000 (0.47%)

코빗

04.24 22:18

95,305,000

▼ 452,000 (0.4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