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한다.
포스코는 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 및 박명재·정인화 국회의원과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등 정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강건재는 빌딩·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이다. 그러나 건축물의 골격인 만큼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어떤 철강사 제품인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켰다.
이노빌트는 혁신과 가치·건설을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와 고객사는 '빌드 더 넥스트, 렛츠 이노빌트'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건설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건설 실무자가 포스코의 강건재 제품으로 3차원 입체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했다. 오는 29일에는 도산공원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전시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과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향후 자사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고객사 제품 중 기술성과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군에는 건축용 내외장재와 건축구조용 제품 및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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