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7 15:53:54
모바일
26.1℃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SK이노베이션,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 진행

  • 입력 2019.11.18 10:10 | 수정 2019.11.18 10:14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아이들에게 환경 중요성 알리기 취지

SK이노베이션은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찍 알게 해주자는 의미에서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를 1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는 SK이노베이션이 8월 말 공개해 지금까지 조회수 1억 20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기업PR캠페인 동영상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배경음악인 ‘우와쏭’을 따라 부르는 참여형 이벤트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동영상에서 1984년부터 2005년까지 무려 21년간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은 ‘KBS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이 노래는 ‘우와’를 반복하는 후렴구로 일명 ‘우와쏭’으로 불리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강한 중독성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지구 위해’, ‘자연 위해’, ‘우아우아’ 등 가사를 따라 부르며 즐거워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다수 올라오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계정에 ‘우와쏭’을 부르는 동영상을 해시태그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올리면 된다. 동영상에 어린 아이가 등장하고, 자신만의 재치를 담은 가사로 개사해 부르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12월 초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에 공개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윤을 추구를 넘어, 환경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하겠다는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를 알리기 위해 기업PR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신사업을 알리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을 통해 회사가 추진하는 그린 이노베이션 전략으로 친환경 SV를키우는 그린 밸런스 경영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면서, “어린이들이 친환경 인성과 DNA를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이벤트처럼 모두가 함께하는 친환경 사회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