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1월 23일 14:4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7일) 이슈 종합] 3대 고용지표 내주 공개…고용 넉 달째 호조일까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9-12-07 16:25

■3대 고용지표 내주 공개…고용 넉 달째 호조일까
다음 주 취업자, 고용률, 실업률 등 3대 고용지표가 공개된다. 넉 달째 호조를 이어갈지가 관건이다. 또 올해 들어 10월까지 누적 국세가 얼마나 걷혔을지도 관전포인트다. 지난달 우리 경제 상황을 진단하면서 8개월 만에 '부진'이라는 표현을 뺀 정부가 이번 달에는 어떤 진단을 내놓을지 관심이 일고 있다.

■주요 산유국, 내년 하루 50만 배럴 추가 감산 합의
석유수출국기구(OPEC)회원국과 비회원 동맹국들이 내년부터 하루에 50만 배럴씩 추가 감산하는 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감산 되는 원유량은 하루 170만 배럴에 이를 전망이다. OPEC 회원 14개국과 러시아 등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합체인 OPEC 플러스(OPEC+)가 이날 오스트리아 빈에서 회의를 열고 이같이 뜻을 모았다.

■반도체 업황 4분기 바닥…내년 '반등' 유력
글로벌 반도체 시장이 내년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 힘을 받고 있다. 올해 메모리반도체를 중심으로 크게 위축된 반도체 시장은 내년 5G 이동통신 보급 확대에 따라 메모리가 시장 회복을 견인할 전망이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2건 추가 발생…전국 누적 41건
강원도 철원군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 2건이 추가로 검출됐다. 국립환경과학원은 강원 철원 갈말읍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와 철원 서면에서 포획된 멧돼지에서 각각 ASF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7일 밝혔다.

■12월 첫 주말…주요 백화점, 의류 이월상품 할인
12월의 첫 주말인 7일 주요 백화점들이 겨울 의류 이월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패딩과 모피 등이 주요 대상이다. 먼저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은 오는 10일까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패밀리 세일을 열고 2019년 가을·겨울 상품을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와 K2는 패딩 아우터 종합전을 연다. 네파의 인기 다운 점퍼와 K2의 1년차 이월상품을 내놓는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