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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연말 승차거부 없는 '택시 해피존' 동참

  • 송고 2019.12.12 16:40 | 수정 2019.12.12 16:40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12월 16~27일 밤 11시~새벽 2시까지 강남역, 홍대 등 서울시내서 운영

우버는 서울시와 개인택시조합이 연말 승차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승차거부 없는 '택시 해피존'에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

택시 해피존은 연말에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승차난을 해소하고 승객들의 질서 있는 승차를 유도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제도다.

우버가 올해 추진하는 택시 해피존은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대인 밤 11시에서 새벽 2시, 강남역, 홍대, 종각, 이태원 등 서울 시내에서 운영된다.

올해 택시 해피존에서 운영되는 우버택시는 기존 우버 플랫폼의 주요 기능을 일반 택시에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자동 배차 시스템을 기반으로 택시가 배정된다.

우버는 해피존 운영 기간동안 우버앱을 통해 지정 지역에서 호출을 받고 운행을 완료한 우버 드라이버에게는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버는 인센티브 도입으로 승객의 편의성을 증진하는 동시에 드라이버 또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우버는 탑승객 호출시 가장 효율적인 경로에 있는 택시가 자동으로 배차되며 우버택시 탑승객은 앱 상에서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 내 채팅 (in-app chat)' 기능을 통해 드라이버와 탑승자는 메세지와 음성 전화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여정이 종료된 후에는 서로 평점 시스템을 통해 운행을 평가하고, 평점을 확인할 수 있다.

우버 관계자는 "이번 택시 해피존 참여를 계기로 서울시 및 택시업계와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해 우버가 보유한 기술의 강점을 발휘해 향후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경험 향상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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