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4 12:37:18
모바일
22.3℃
맑음
미세먼지 좋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분양시장 개점휴업?…"견본주택 연다"

  • 입력 2020.02.10 10:57 | 수정 2020.02.11 16:08
  •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2월 둘째주 전국 7개 단지 견본주택 오픈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등 온라인 대체 움직임도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투시도. ⓒ삼호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투시도. ⓒ삼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일부 견본주택이 오픈 일정을 연기하거나 온라인 견본주택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분양시장의 열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0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5년 메르스 여파에도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단지가 있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전망이다.

2015년 5월20일 국내 첫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같은 해 6월8일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가 청약을 시작해 161.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건설사들이 일정을 마냥 연기할 수 없는 것도 견본주택 개관에 영향을 주고 있다.

주택청약업무가 금융결제원에서 한국감정원으로 이관되고 4월 총선으로 마케팅 등 제약이 있어 상반기 분양 일정에 차질이 예상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과거 메르스 여파가 분양결과에 영향을 끼칠 거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최고 경쟁률을 달성했듯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도 분양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오픈 준비 중인 건설사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마련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도 2월 둘째주 전국 7개 단지의 견본주택이 오픈할 예정이다.

대림산업 계열사인 삼호는 오는 14일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견본주택 입구에 비치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방문객의 체온도 수시로 점검할 예정이다.

경기도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부산 대연삼정 그린코아 더베스트·제주 동흥동 센트레빌·전남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등 견본주택에도 손 소독제와 마스크가 비치된다.

대우건설과 SK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에서 분양하는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온라인 견본주택을 연다. 입지적 특장점·단지 배치·세대 내 각실 모형 등 상세 정보를 오는 14일부터 게재할 예정이다.

중흥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신도시에 분양하는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도 견본주택 없이 온라인으로 대체한다.

한편, 당초 7일 오픈 예정이었던 대구 청라힐스자이는 오는 21일 견본주택 개관 시기를 연기했고 마곡지구 9단지(공공분양)도 분양일정을 2주 정도 잠정 연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