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3 16:18:07
모바일
20.5℃
튼구름
미세먼지 보통

하나생명,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양해각서 체결

  • 입력 2020.02.11 11:20 | 수정 2020.02.11 11:20
  •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양사 공동 TF구성을 통한, 디지털 특화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예정

이번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통해 "보험의 새로운 가치와 경험 선사"

하나생명 주재중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보맵류준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하나생명하나생명 주재중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보맵류준우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은 보험 전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하나생명에서는 디지털 보험시장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맵은 Open API 및 데이터 전략 등의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양사는 상품개발을 위한 공동 TFT를 구성해,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보험상품과 보맵의 제휴 사업자를 위한 플랫폼 전용 보험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공유하고 양사의 영업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도 공동으로 기획하며, 디지털 보험에 특화된 Open API 사업모델 및 데이터 전략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보맵과 파트너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차별화된 하나생명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보맵의 앞선 플랫폼 및 데이터 전략을 통해 양사의 성장은 물론, 손님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맵은 모바일 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으로,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등의 소비자 친화적인 보험 서비스로 2030 세대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현재 다운로드 200만,회원수 1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