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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지난해 영업익 5429억···전년비 22.7% ↓

  • 송고 2020.02.13 17:15 | 수정 2020.02.13 17:15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글로벌 시장 위축·미중 무역분쟁 영향 분석

고인치 타이어 매출 전년비 3.1% 증가 고무적

한국타이어 R&D 센터 '테크노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R&D 센터 '테크노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13일 공시를 통해 2019년 글로벌 연결실적 기준 매출액이 6조8964억원, 영업이익 542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6조7950억원 대비 1.5%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5429억원에 비해 22.7%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과 무역분쟁에 따른 불확실성 지속 등의 영향으로 치열해진 글로벌 타이어 시장 경쟁이 판매에 영향을 끼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다만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매출 비중이 55.4%를 차지하며 전년대비 3.1%p 증가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전년 대비 안정적인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포르쉐 SUV 3세대 카이엔과 아우디 더 뉴 Q8,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 확대로 고인치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 매출액 7조2000억원과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개선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주요 시장에서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신규 유통 채널 확보와 OE/RE 간 시너지 강화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타이어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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