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한정판 몇 대나 팔길래?

  • 송고 2020.02.20 11:06
  • 수정 2020.02.20 12:35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url
    복사

구매열기 과열에 온·오프라인 동시판매서 온라인 단독판매로 계획 변경

일부 커뮤니티는 '웃돈 거래글' 등 올라와…삼성 "물량대수는 비공개"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21일부터 한정 물량으로 판매할 예정인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해당 에디션은 297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일단 구입한 뒤 웃돈을 붙여 중고거래 하겠다"는 내용 등이 올라오며 소비자들이 구매욕구를 보이는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당초 삼성디지털프라자, 10꼬르소꼬모 청담점과 에비뉴엘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인 삼성닷컴을 통해 톰브라운 에디션을 판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최근 구매 열기가 과열될 조짐을 보이자 오프라인 판매 계획을 전면 취소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매장 새벽 줄서기 등이 이뤄질 경우 문제가 될 것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벌써부터 몇백만원의 웃돈을 붙여 한정판을 판매하겠다는 글이 올라오면서 '폰테크' 등 논란도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각 판매처 앞 줄서기 등 현장 혼선을 방지하고 고객 편의와 안전, 건강을 고려해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고 공지했다.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미국 명품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한정판 패키지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마트워치, 무선이어폰, 스마트폰 케이스에도 톰브라운의 디자인을 적용해 세트로 제공한다.

미국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와 뉴욕 쇼케이스 공개 직후 세련된 디자인과 희소성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삼성전자는 톰브라운 에디션을 몇대 한정으로 판매할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정판 물량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갤럭시Z 톰브라운 에디션은 오는 21일 0시부터 삼성닷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297만 원이다. 제품은 3월 4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