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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맥모닝 배달 서비스 확대

  • 송고 2020.03.19 08:45 | 수정 2020.03.19 08:45
  •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아침 식사메뉴인 '맥모닝'을 맥딜리버리 앱으로 주문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앱과 협업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에 의하면 재택근무,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맥도날드 자체 딜리버리 앱 맥딜리버리를 통한 아침 식사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맥도날드는 늘어난 아침 식사 고객의 수요를 원활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맥모닝의 배달 서비스를 배달의 민족, 요기요까지 주문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고객들은 금주부터 배달앱 어플을 사용해 주문할 수 있다.

또 맥도날드는 더욱 부담없이 고객들이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맥머핀과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 조합의‘맥모닝 콤보’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로써 맥모닝은 단품과 세트 메뉴 뿐만 아니라 콤보 메뉴까지 갖춰 고객의 메뉴 선택권을 더욱 확장했다.

맥모닝 콤보는 국내산 무항생제 1+ 등급의 계란을 주문 즉시 조리해 제공되는 따뜻한‘맥머핀’과 아라비카 열대우림동맹 인증 원두로 만든 건강한 친환경‘로스트 커피’를 타 브랜드의 커피 한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의 아침 메뉴 판매량은 지난해 연간 약 1900만 개, 매일 약 5만 개 이상으로 아침 식사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앤피디 그룹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해 4분기 기준 국내 톱6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중 아침식사 시장에서 점유율 50.4%를 차지해 시장 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맥모닝 주문이라고 소셜 미디어에 올린 고객들이 있을 정도로 맥모닝을 맥딜리버리로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이번 기회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아침 식사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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