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1.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6.0 -4.0
EUR€ 1472.5 2.5
JPY¥ 888.8 -2.5
CNY¥ 189.5 -0.8
BTC 96,175,000 630,000(-0.65%)
ETH 4,661,000 6,000(0.13%)
XRP 796.8 15(-1.85%)
BCH 734,000 31,000(-4.05%)
EOS 1,218 21(-1.6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올리브영 상생 마케팅 매출 50배 증가

  • 송고 2020.03.23 09:00 | 수정 2020.03.23 09:01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 이미지ⓒCJ올리브영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우수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상생프로그램 '즐거운 동행' 매출이 2016년 첫해 대비 지난해 50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기준 즐거운 동행을 통해 입점한 상품 수는 5배 늘었다.

즐거운 동행은 CJ올리브영이 유망한 신진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전개한 생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영은 판로 지원뿐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상·하반기에 각각 상품전을 개최하며 올해에는 최초로 즐거운 동행 발굴 브랜드와 협업한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최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 대표 사례로는 지난 2017년 12월 입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있다. 위글위글은 실리콘 소재의 클렌징 기기와 헤어 브러쉬 등 잡화 상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CJ올리브영은 이달 봄 시즌을 맞아 진행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스마일 프로젝트'와 위글위글 협업을 진행했다.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 노출되는 행사 안내문에 위글위글 스마일 디자인을 반영하고, 스마일 핸디백·스마일 파우치 등을 제작해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 같은 마케팅 지원 활동과 함께 위글위글은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0% 증가했다.

고객 반응 호조에 힘입어 입점 매장을 확대하는 브랜드도 있다. 지난해 9월 입점한 입욕제 브랜드 '폭남'은 현재 즐거운 동행 상품존을 운영 중인 40여 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오는 4월부터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100여 개 일반 매장으로까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스킨케어 브랜드 '아임프롬'과 '위글위글', '폭남' 등 즐거운 동행으로 발굴한 브랜드들이 인기 상품 상위에 오르는 등 자생력을 갖추며 성장하고 있다"며 "즐거운 동행 상품을 포함해 전체 취급 상품의 80%가 중기 및 스타트업 상품인 만큼 상생을 지속하며 K뷰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07:20

96,175,000

▼ 630,000 (0.65%)

빗썸

04.24 07:20

96,066,000

▼ 697,000 (0.72%)

코빗

04.24 07:20

96,097,000

▼ 636,000 (0.6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