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3 16:18:07
모바일
19.8℃
박무
미세먼지 보통

코로나가 바꾼 소비 트렌드…전자업계 '언택트 마케팅' 뜬다

  • 입력 2020.03.30 05:25 | 수정 2020.03.30 08:14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면도기, 밥솥, 안마기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코로나19 여파에 불황 타개 돌파구될 것"

ⓒ필립스ⓒ필립스

코로나19 감염 불안으로 인해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생활가전업계가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다. 제품을 직접 보지 못하는 대신 온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소비를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필립스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온라인 전용 모델 '2020년형 S9000 프레스티지' 전기면도기를 내놨다. 이 제품은 특수 나노 코팅된 72개의 면도날이 분당 15만번 움직인다. 성인 머리카락 굵기의 절반 수준으로 얇은 면도망이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돼 완벽한 피부보호와 밀착커팅을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거실이나 방에서도 손쉽게 건식 면도가 가능해 번거로움 없이 빠르고 깔끔한 면도를 돕는다. 구성품으로는 '프리시전 트리머'가 함께 제공돼 구레나룻과 수염 라인도 말끔히 정리할 수 있다.

쿠첸은 소비자들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자사의 밥솥과 전기레인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보상판매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자사 또는 타사의 밥솥, 인덕션, 가스레인지를 직접 반납할 필요 없이 사진을 찍어 쿠첸 공식 사이트 ‘쿠첸닷컴’에 올리면 된다.

사진이 인증되면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 코드를 사용해 캠페인 대상 쿠첸 밥솥 또는 전기레인지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3월 한 달간 '퓨어 A9' 공기청정기를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가 12만원 상당의 교체용 '딥 헤파 13필터'를 증정한다. 정화력이 강화된 ‘딥 헤파 13 필터’는 큰 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의 1/8 크기의 작은 입자도 99.98% 제거한다. 여기에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없애줘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휴테크는 오는 31일까지 안마의자 주요 모델을 본사 등록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면 안마의자 전용 러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휴테크 안마의자는 신체 부위의 골격과 근육의 위치, 형상에 따라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제공해 신체 피로를 풀어주고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휴테크는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갖춘 미니 진동 마사지기를 추가로 증정한다.

유라 커피머신 유라 커피머신 'S8' ⓒ유라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도 온라인 시장 공략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 유라는 올해 2월 신제품 유라 S8을 필두로 자사제품 온라인 커피머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75%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인 유라 S8은 IoT기술 '스마트 커넥터'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커피 추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아메리카노 등 블랙 커피 메뉴부터 카푸치노, 라떼 마키아또, 플랫화이트와 같은 벨벳 밀크폼 커피까지 총 15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어플로 추출할 수 있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국민이 외출 및 만남을 자제하면서 ‘언택트’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았다"며 "기업들도 다양한 업무 분야에 언택트를 도입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가져온 불황 타개를 위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