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SK하이닉스와 원격강의 시스템 구축

  • 송고 2020.04.03 14:13
  • 수정 2020.04.03 14:14
  •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 url
    복사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 구축 완료

"언택트 시대 최적 솔루션 기대"

ⓒ아이티센

ⓒ아이티센

아이티센그룹의 콤텍시스템이 SK하이닉스와 국내 유수 대학이 진행하는 실감형 원격강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원격강의 시스템의 핵심 키워드인 '실시간', '몰입형', '양방향커뮤니케이션' 등을 실현하기 위해 3개의 고화질 카메라를활용해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2018년 1차사업에 이어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원격 솔루션 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며 오프라인 강의와 동일한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은 강사 이동 경로와 판서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100인치 급의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수 있으며 원격 강의실 간 영상 및 음성 전송을 위해 AI기능을탑재한 최신 장비를 배치했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면 강사와 수강생들이 거리 제한 없이 실시간으로얼굴인식을 통해 대화하며 수업할 수 있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원격 강의시스템은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일뿐아니라 신종 코로나와 지진과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물리적 제약을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강의시스템이외에도 현재 금융권, 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이폭증하고 있어 전담팀을 별도 구성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인트렌드에 맞춰 최고 수준의 원격 강의시스템을 구축했고 원격교육 외에도 화상 회의,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관련 사업을 빠르게 확장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