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면서 홈쿠킹이나 홈카페, 홈인테리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2월 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두 달 동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홈테인먼트'(집을 뜻하는 '홈'과 즐거움, 오락을 의미하는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두 달 대비 100%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들이 직접 반죽을 활용해 과자를 만들 수 있는 풀무원의 '토이쿠키 3종' 매출은 150% 증가했고 팬케이크, 쿠키, 브라우니 등을 만들 수 있는 믹스류 상품 매출도 152% 늘었다.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메이커, 원두 분쇄기 등 커피 관련 가전은 74.5%, 캡슐형 커피는 25% 매출이 느는 등 '홈카페'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베란다에서 직접 식물을 키우는 '홈가드닝' 관련 상품 매출도 147.6% 늘었다. 이밖에 홈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40% 이상 늘었고 '홈트레이닝' 관련 매출은 3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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