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5 14:00:13
모바일
22.9℃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가전업계, 방구석 1열 사로잡는 '프리미엄' 전쟁

  • 입력 2020.05.05 06:00 | 수정 2020.05.05 11:04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온라인 통해 프리미엄 제품 구매 증가

브레빌 브렉퍼트스 세트.ⓒ브레빌브레빌 브렉퍼트스 세트.ⓒ브레빌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이 된 가운데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전반적인 소비가 침체됐었지만 억눌린 소비 욕구가 부의 과시를 위한 명품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롯데닷컴에서는 지난 2월 한 달 간 명품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온라인몰인 롯데프리미엄몰에 베르사체를 입점 시켰다. SSG닷컴은 지난달 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가전업계는 고성능 프리미엄 가전이 가정의 달을 맞아 더욱 수요가 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우선 주방 가전의 경우 브레빌 브렉퍼트스 세트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선물용 주방 가전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브레빌 '더 토스트 셀렉트 럭스 토스터 BTA735'는 다양한 빵을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는 토스터다. 총 6가지 모드(식빵, 과일빵, 통밀빵, 곡물빵, 호밀빵, 크럼펫)로 빵 종류와 질감에 따라 최적화된 굽기 메뉴를 제공한다. 또 종류에 상관없이 원하는 굽기 정도와 브라우닝 단계를 6가지 레벨로 조절할 수 있다.

ⓒ바디프렌드ⓒ바디프렌드

브레빌 '더 소프트 탑 럭스 무선 전기포트 BKE735'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최적으로 설계된 전기포트다. 특수 덮개를 사용해 버튼을 누르면 부드럽게 열려 뜨거운 물이 튀거나 스팀에 의한 화상을 방지한다.

물과 수증기가 닿는 곳은 어디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와 BPA FREE소재로 제작돼 환경 호르몬 걱정도 없다. 내부 필터는 탈부착이 가능해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홈 뷰티기기 전문 브랜드인 프라엘의 온라인몰 전용 모델인 'LG프라엘 플러스 V'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해 7월 선보인 프라엘 플러스의 특장점과 안전성은 동일하게 탑재하고 제품 패키지를 기기 본체와 컨트롤러, 충전기 등으로만 구성했다.

바디프랜드의 '렉스엘 2020'은 슈퍼카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디자인은 계승하고 6매틱 마사지볼로 핵심 기능은 더욱 높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2개로 이뤄진 마사지볼을 4개로 늘려 보다 넓은 부위를 마사지하는 동시에 허리의 굴곡진 부위까지 빠짐없이 짚어줘 깊이감도 강화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