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MBC 라디오에서 요소수 정보 소개

  • 송고 2020.05.22 10:27
  • 수정 2020.05.22 11:16
  • EBN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 url
    복사

전문 패널로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 롯데정밀화학 윤희용 상무 출연

MBC 라디오 출연 (왼쪽부터) 김나진 아나운서, 윤희용 상무, 권용주 국민대겸임교수

MBC 라디오 출연 (왼쪽부터) 김나진 아나운서, 윤희용 상무, 권용주 국민대겸임교수

롯데정밀화학이 오는 23일 토요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이하 차카차카)’의 ‘전문카 오셨네’ 코너에서, 요소수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팰리세이드, 셀토스, 모하비, GV80, G80 등 최근 출시되는 디젤 차량에 대부분 사용되어 관심이 늘고있는 ‘요소수’ 가 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좋은 요소수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요소수 비즈니스를 하며 경험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롯데정밀화학의 윤희용 상무가 전문 패널로 출연해 상세히 들려준다.


윤희용 상무는 요소수가 전무했던 2008년 유록스(EUROX) 브랜드를 론칭해 12년간 연속 1위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이다. 그만큼 청취자들에게 다양하고 재미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을 계획이다.


MBC 표준FM ‘차카차카’는 전국 지상파 라디오 유일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전문가 국민대 겸임교수 권용주의 맛깔나는 입담과 재치 넘치는 김나진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차카차카 패밀리가 출연해 수준높고 다채로운 자동차 이야기를 나눈다.


‘차카차카’는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 5분부터 12시까지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SCR 장치가 달린 디젤차는 요소수가 충분히 채워져 있어야 하며, 요소수가 부족할 시엔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유록스(EUROX)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2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면서 압도적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특히, 유록스(EUROX)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와 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면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